대한노인회와 '티온케어 스마트 경로당' 비즈니스 MOU 체결노인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 업무 효율화 맞손
  • ▲ 최봉두 휴먼아이티솔루션 대표(오른쪽)는 김행일 대한노인회 ICT사업단장과 티온케어 스마트 경로당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휴먼아이티솔루션
    ▲ 최봉두 휴먼아이티솔루션 대표(오른쪽)는 김행일 대한노인회 ICT사업단장과 티온케어 스마트 경로당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휴먼아이티솔루션
    휴먼아이티솔루션이 대한노인회 ICT사업단과 노인의 치매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19일 스마트 경로당 보급·확산에 티온케어를 통해 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휴먼아이티솔루션이 개발한 티온XR(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스마트경로당 구축 △노인 건강증진 실증을 위한 양사 간 협력 지원 △노인복지 및 티온XR 인프라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휴먼아이티솔루션이 제공하는 티온XR은 확장현실(XR) 기반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인의 연령과 체격, 체력에 맞는 운동을 즐겁고 안전하게 지속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양사는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봉두 휴먼아이티솔루션 대표는 "현대 대한민국은 급속한 고령화로 치매와 질환이 증가되고, 연간 수천억원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된다"며 "서울·경기권 스마트경로당 10곳을 선정해 티온XR을 우선 구축, 노인의 치매 예방 및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