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렌터카 상품 세분화월 단위 계약 가능한 '월렌트'로 차별성 확보
  • ▲ SK렌터카 '월렌트' TV 광고의 한 장면. ⓒSK렌터카
    ▲ SK렌터카 '월렌트' TV 광고의 한 장면. ⓒSK렌터카
    SK렌터카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S-WEI는 국내 유일의 웰빙만족도 측정모델이다. 소비자가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5개 지표(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 책임)로 평가한다.

    SK렌터카는 고객의 다변화된 니즈에 맞게 세분화한 렌터카 상품으로 고객 가치를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월렌트'는 차종에서 이용 기간으로 확대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통산 연 단위로 계약하는 장기렌터카와 달리, 필요할 때만 월 단위로 짧게 빌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렌탈료 외 별도 비용 부담도 없다. 온라인 플랫폼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3분 만에 계약 가능하며, 전 차량 '익일 출고' 서비스도 제공된다.

    월 단위로 차량을 대여해도 신차 비중이 30% 이상인 것 또한 월렌트의 차별점이다. 일반적으로 렌터카 업계에서는 월 단위 대여 시 중고차를 활용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고객 가치 제고와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1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롭고 편리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고자 당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